세계최대의 인공섬
Palm Jumeirah (세계굴지의 인공 섬)
세계 최대의 인공섬인 팜 주메이라! 주택과 호텔이 위치한 이 인공섬은 야자수를 닮은 섬으로 유명하지요.
이동 모노레일은 육지에서 아틀란티스 호텔까지 약 3마일(4.8km)을 운행합니다. 은 전체적으로 200미터(650피트) 폭에 약 17km(10.5마일) 길이입니다. 모두 약 5km(3.1마일)의 지름에 560헥타르(1,380에이커) 이상의 간척지에 조성되었습니다.
팜 주메이라의 개발자는 현재 두바이 정부 소유인 부동산 회사인 나킬(Nakheel)이며 마스터 플랜은 미국 건축 회사인 헬만 헐리 샤바트 피콕(Helman Hurley Charvat Peacock)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. 이 작은 섬들은 주로 페르시아만 해저에서 채취한 모래와 Hajar Mountain에서 채취한 7백만톤의 돌과 바위로 세워졌답니다.
착공은 2001년에 시작되었으며, 2004년까지 땅과 기본 인프라가 구축되었고. 건물 공사는 2006년에 시작되었으며, 첫 거주자들이 2007년에 입주하여 현재는 약 2만여 가구가 거주 중에 있습니다.
세계에서 가장 큰 팜 주메이라에 대한 흥미로운 10가지 사실 :
1. 5.72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으로 600개의 축구 경기장 크기를 자랑함.
2. 바다에 둘러싸인 간척지이지만 1.4km의 다리로 두바이와 연결되어 섬에 진입해도 위화감 제로!
3. 수백만 톤의 암석과 모래로 만들어졌음. - 콘크리트 판 대신, 팜의 기초는 700만 톤의 암석과 모래로 만들어졌음. 이는 지구를 세 번 둘러실 2m 폭의 벽을 형성할 만큼의 엄청난 양임.
4. 엔지니어들은 위성을 사용하여 형태를 계획했습니다. - 최첨단 GPS에 안내되어 모래 채취선은 정밀도 높게 모래를 분사함으로써 초승달 모양, 줄기 및 17개의 가지형태의 섬이 연결되었습니다.
5. 준공기간 단 6년! - 인공섬의 기반 간척사업이 시작된 2001년 부로 단 6년 후 주거 및 상업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!
6. 자체 모노레일이 있습니다. - 운송 목적으로 팜 주메이라를 두바이 해안선에 연결하며 매일 2만명 이상의 승객의 발이 되어주고 있답니다.
7. 6차선 해저 터널 - 200,000m³의 강화 콘크리트, 30,000톤의 강화 강철 및 110,000톤의 암석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으며, 해저 25m 아래로 줄기와 초승달을 연결합니다.
8. 우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. - 우주에서 볼 수있는 유일한 인공 섬인 사실!
9. 11km의 방파제가 섬을 보호합니다. - 초승달 모양의 방파제는 강력한 바다 흐름과 이라크에서 거세 불어오는 계절적인 '샤말' 바람으로부터 내부 섬을 보호합니다.
10. 비용은 말할 것도 없이 엄청나게 많이 들었겠죠? - 팜 주메이라 섬의 건설 비용은 약12조로, 주거 및 리조트를 제외한 비용이랍니다. ㅎㄷㄷ 두바이 돈도 많어 ;;
할거리 볼거리 먹거리
Atlantis Hotel:
아틀란티스, 더 팜은 아랍에미리트의 팜 주메이라의 정상에 위치한 고급 호텔 리조트입니다. 이것은 섬에 건설된 첫 번째 리조트로서 아틀란티스 신화를 주제로 하지만 독특한 아라비아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
아틀란티스 더 팜의 포세이돈(Poseidon)과 넵튠(Neptune) 언더워터 스위트는 세계에서 손가락에 꼽을 정도의 유니크한 수중 호텔 객실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답니다.
뿐만아니라 미쉘린 레스토랑이 있다는 사실도 아실까요?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레스토랑만을 소개하는 미쉘린 가이드 레스토랑이 아틀란티스에 입점해 있답니다! 나는 미식가다 하시는 분은 꼭 아틀란티스로 방문해 주세요~! 어느 레스토랑인지는 안알려주지~
The View at the palm:
팜 주메이라의 뷰(The View at the Palm)에서 방문객들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경험. 전망대에 진입하는 과정, 디지털 미디어 전시물을 통해 몰입형 기술과 지적 참여 간의 감정적 연결을 유도하는 독특한 순간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.엘리베이터에 입장하는 순간부터 시작되는 생동감을 직접 느껴보세요!
두둥~ 이제 대망의 그림같은 경치를 감상하실때 입니다! 240m 높이의 아이코닉한 팜 타워의 52층에 위치한 observation deck는 야외 테라스와 프리미엄 VIP 라운지에서 팜 주메이라, 걸프만을 360도 파노라마 경치 만끽하실 수 있어요~ 감탄을 자아내는 아이코닉한 랜드마크에선 또 어떤 추억을 만들 수 있을까요?
댓글